언론사의 지향가치

    ≫ 발행 목적
    문화 관광 산업은 ‘보이지 않는 무역’, ‘굴뚝 없는 공장’으로도 불리며, 외화 획득과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전략 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국위 선양, 국제친선 및 문화교류에도 크게 기여하는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기대를 모으며, 국가마다 엄청난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관계 부서와 각 지자체에서는 인프라 구축과 문화 관광 자원 연구 개발에 많은 노력을 경주한다. 또한, 국민의 삶의 질을 드높이기 위해 문화 예술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주력한다.

    이에 문화관광뉴스는 관련 산업의 발전과 정책 수립에 기여하면서, 저널리즘의 책무에 충실할 것이다. 특히 정책 집행을 살피고 대안을 제시하며, 관련 분야의 성장에 일익을 담당하는데 그 발행 목적을 두고자 한다.

    ≫ 문화관광뉴스의 특징
    인터넷 신문 문화관광뉴스는 오프라인 월간지 <문화관광저널>을 모체로 구성된다. 시의성이 필요한 스트레이트 뉴스와 신속하게 대응해야 할 기사는 일일 실시간 뉴스로 문화관광뉴스에 보도하고 기록 · 보존 가치가 있는 기사는 월간 문화관광저널에 동시 게재한다. 또한 심층 보도와 기획 특집 보도 등 피처 기사는 인터넷 신문과 월간지에 함께 보도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 월간 문화관광저널과 인터넷 신문 문화관광뉴스는 스마트 시대의 독자 정보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총력을 다 할 것이다.

     

    Copyright (c)1999 - 2000, 경향뉴스원 All rights reserved.
    Contact to newsone@newsone.co.kr for more information